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[스파르타코딩클럽] 웹개발종합반 (국비) 5주차 기록 :: 버킷리스트 만들기 | 팬명록 | 내 프로젝트 AWS 올리기 | 마무리 소감

성장일지

by 모모87 2023. 3. 21. 20:59

본문

 

<수업을 마치고 난 느낀 점>

 

아기 재우고 밤에 컴퓨터를 키는 시간이 힐링이었다.

나는 역시 도파민 중독인 것 같다.

배우고 성취하는 것이 나의 희락 중 하나였는데...

우연히 들었던 국비 강의를 통해 궁금한 게 많이 해결되었고 힐링하는 시간이 되었다.

 

오늘은 5주 차 강의를 들었다.

AWS에서 배포하는 것도 궁금했는데 이번에 알게 되다니....

퍼블리셔개발자랑 일하면서 궁금했던 내용들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.

사실 프론트개발자로 성장하려고 리액트 강의를 듣곤 했는데 

항상 내가 원하는 디비 저장 부분이 의문이 안 풀렸는다.

파이썬으로 크롤링과 데이터베이스 끌어오는 부분이 너무 인상 깊었고

이제 복귀하면 개발자들과 더 소통을 잘할 수 있지 않을까 내심 기대된다.

 

물론 간단한 프로모션 페이지 개발 정도는 파이썬으로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.

(민준이 돌잔치 초대장에 방명록을 넣어야지...)

 

특히나 post/get  리스트 불러오고 저장하는 내용의 패턴을 4번이나 반복하면서

내 것으로 가져올 수 있었다.

CRUD 드디어 가능하다니 ㅠㅠ 흑흑...

진짜 강의하는 선생님이 하라는 대로 했을 뿐인데 기능이 다 완성되었다.

쉽고 재미나게 설명해 주었다. 국비라서 기대하지 않았는데

너무 재밌어서 5강을 일주일 만에 다 들었다.

아직도 로그인 기능 / 페이지네이션 궁금한거 천지지만... 이정도만 해도 감사하다.

이제는 돌잔치 초대장 풀 페이지 만들어봐야지.^^

 


<수업 내용 정리>

 

수업 전 AWS 가입하기

https://portal.aws.amazon.com/billing/signup#/start

 

AWS Console - Signup

 

portal.aws.amazon.com


 

프로젝트 1 :: 버킷리스트 만들기

 

기본 구조

from flask import Flask, render_template, request, jsonify
app = Flask(__name__)

@app.route('/')
def home():
    return render_template('index.html')

@app.route("/bucket", methods=["POST"])
def bucket_post():
    sample_receive = request.form['sample_give']
    print(sample_receive)
    return jsonify({'msg': 'POST 연결 완료!'})
    
@app.route("/bucket", methods=["GET"])
def bucket_get():
    return jsonify({'msg': 'GET 연결 완료!'})

if __name__ == '__main__':
    app.run('0.0.0.0', port=5001, debug=True)

 

설치코드

pip install flask pymongo dnspython certifi

[버킷리스트] - POST 연습하기(버킷리스트 기록)

1) 데이터 명세

2) 클라이언트와 서버 연결 확인하기

3) 서버부터 만들기

4) 클라이언트 만들기

5) 완성 확인하기

 

[버킷리스트] - GET 연습하기(버킷리스트 보여주기)

1) API 만들고 사용하기 - 버킷리스트 조회 API(Read→GET)

2) 전체 완성 코드 확인하기

 

 


 

프로젝트 2 :: 팬명록 그리고 아마존에 사이트 등록까지!

< 응용해서 만든 팬명록 > 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